주택연금 개정 – 주택연금 대출한도 및 수령액 상승(10월 12일 적용)

주택연금 개정안이 도래하면서, 노후 생활을 준비하는 데 더 큰 기회가 열리게 되는데요. 만 55세 이상 주택 소유자들은 높아진 대출한도와 가입 가능한 주택 가격으로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개정안에 따라 주택연금 가입 가능한 주택의 가격은 현행 9억 원에서 12억 원으로 상향 조정되어, 시세 17억 원 정도의 주택까지 가입이 가능해지고, 대출한도도 5억에서 6억으로 상향조정되어 월수령령액이 더 커집니다.




 

주택연금 수령액도 상승할 전망이며, 가입자들은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한 자금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개정안의 시행으로 더 많은 분들이 주택연금을 적극적으로 고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주택연금 상세히 알아보기

 

주택연금 개정

 

주택연금 개정안 소개




 

예상치 못한 소득줄기를 찾는 어려운 시기, 주택연금이 그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10월부터는 주택연금의 월 수령액 한도가 높아져서 노후자금의 부담을 덜어줄 예정입니다. 주택연금은 만 55세 이상 주택 소유자가 집을 담보로 하여 연금을 받는 제도로, 주택금융공사가 이에 관한 개정안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개정안에 따르면 주택연금 가입 가능한 주택의 가격이 상향 조정되어 12억 원으로 높아지며, 대출한도도 6억 원까지 확대됩니다. 이는 주택연금 가입자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게 됩니다. 주택연금의 개정안이 이번 10월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주택연금 대출한도 상향의미

주택금융공사의 주택연금 개정안은 주택 소유자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주택연금 가입 가능한 담보주택 요건이 공시가격 기준으로 현행 9억 원에서 12억 원으로 높아지게 되어 더 많은 주택 소유자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대출한도 역시 5억 원에서 6억 원으로 확대되면서 주택연금 가입자들은 더 큰 연금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조정으로 주택연금은 노후자금을 준비하는 한 가지 강력한 도구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 담보주택 공시가격 기준 상향 : 현행 9억세서 12억원으로 상향조정 (시세 17억 주택까지 가능)
  • 대출한도 상향 : 5억원에서 6억원으로 상향조정

 

주택연금수령액 계산기 바로가기

 

주택연금 수령액 변화

개정된 주택연금 개정안은 가입자들의 연금 수령액에도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예를 들어, 현행 대출한도 5억 원으로 주택연금 가입한 70세 가입자의 월 수령액은 약 276만 원입니다. 그러나 대출한도가 6억 원으로 증가하면 월 최대 지급액은 330만 원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가입자들이 더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한 자금을 확보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 월 수령액의 변화 : 약276만원에서 330만원으로 상향 (70세 가입자의 월 수령액)

 

주택연금 가입조건 완화  혜택

주택금융공사의 개정안에 따라 주택연금 가입 가능한 주택의 가격이 높아짐에 따라 더 많은 주택 소유자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공시가격과 시세 간 차이를 고려하면 시세 17억 원 정도의 주택까지 주택연금 가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를 통해 주택연금은 노후 자금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주택시세 금액확대 : 시세 17억원 정도주택까지 가능

 

개정안과 변화에 대한 전망

주택금융공사는 오는 10월 12일부터 개정안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주택연금 가입자들은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대출한도 상향 조정으로 매달 수령하는 연금 금액이 증가하며, 노후 생활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주택연금의 변화로 많은 가구들이 노후 자금을 준비하는 데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택연금개정내용 상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