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금융부동산연구소

대전 청년월세지원 지원대상, 신청방법 – 최대 240만원 지원

2023년 대전 청년월세지원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대전에 거주 중인 청년들에게는 월 20만 원, 최대 240만 원의 지원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미 월세를 내고 계시는 청년 분들께서는 신청 기간 내에 신청하여 월세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8월 28일부터 9월 8일까지이니 바로 신청하셔서 지원혜택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2023 대전 청년월세지원의 신청 방법과 자격 조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대전 청년월세지원 일정

 

지원대상




 

주민등록기준

 

소득기준

 

 

지원내용 및 선정인원

 

지원내용

 

선정인원

 

신청방법 및 지급시기

 

신청방법

 

 

월세지급신청

 

지급시기

 

확인사항

 

선정방법

 

 

문의처

 

대전 청년월세지원 사업 개요

대전시가 청년들의 주거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월세를 지원하는 ‘대전 청년 월세지원사업’을 하반기에도 실시합니다.

대전시는 이장우 대전시장의 청년 정책 대표 공약으로 진행되는 이 사업의 하반기 신청자를 오는 28일부터 내달 8일까지 모집합니다.

신청 조건은 대전시에 주소를 둔 19~39세 이하의 무주택 청년 1인 가구 또는 청년 부부이며,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이어야 합니다. 또한, 임차보증금이 1억 원 이하이고 월세가 60만 원 이하인 주택이나 대학 기숙사, 회사 기숙사, 고시원, 주거용 오피스텔 등에 거주해야 합니다.

이번 하반기 모집인원은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최대 1,500명이며, 이로써 올해 전체 지원 규모는 총 3,000명으로, 지난해 1,200명보다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신청 기간은 8월 28일부터 9월 8일까지로, 대전 청년 월세지원 홈페이지나 대전청년포털에서 임차인 본인이 직접 신청하면 됩니다. 다만, 국토부가 추진하는 청년 월세지원사업이나 대전시의 청년 주택임차보증금 이자 지원사업과 중복해서 받을 수 없습니다.

지원 금액은 월 최대 20만 원이며, 최대 12개월 동안 총 240만 원까지 지원됩니다. 월 임차료가 20만 원 미만인 경우에는 실제 납부하는 임차료 금액만큼 지급됩니다.

대전시는 지원 대상자의 소득(60%)과 임대료(40%)를 고려하여 총점을 매기고, 높은 총점을 받은 지원 대상자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며, 선발 결과는 10월 25일에 월세지원 홈페이지와 개별 문자로 발표됩니다.

민동희 대전시 복지국장은 “올해 대전 청년 월세지원사업은 지난해보다 크게 확대되었습니다”라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들이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월세지원을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에 공고문이 게시되어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042-719-8031~8)으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Exit mobile version